장바구니

등록된 상품이 없습니다
합계: 0

최근 본 상품

등록된 상품이 없습니다
워드프레스 전문가들이 선택한 필수 플러그인
    상품 Q&A
    Home / 상품 Q&A
    글보기
    카드 결제 시스템 기능 문의
       
    2024-02-29 02:08:02

    질문을 하시기 전 "망보드 유용한팁" 게시판과 "망보드 강의" 게시판 검색을 통해 해결하지 못한 내용만 

    아래의 양식을 참고하셔서 답변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자세히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양식]

     

    1. 질문 검색 키워드 : 

        

       - 카드결제, 부분환불 , 예약취소

       

      

     

    2. 질문 내용 : 


     - 카드결제 시스템은 이니시스에 신청까지 해 놓고 키발급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작업을 진행한 사이트도 호텔의 예약 시스템을 귀사의 예약 솔루션으로 대부분 구축하고 마무리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카드 시스템이 아직 적용이 안되어 있어서 취소 부분에  대한 기능을 질문드립니다.  


    1. 고객이 카드로 예약을 완료되고 난 후 취소 신청을 하게 되면 바로 승인이 떨어지는지? 이때 PG사 시스템에도 같이 취소 접수가 진행되는지? 


    2. 1번이 아니라면 접수만 하고 관리자가 승인처리를 하는 구조인지?


    3. 숙박업이나 예약 관광 상품 등은 카드로 예약을 완료하고 고객이 취소나 환불을 요청할 때 부분환불 상황이 발생하는데  현재 제작한 사이트도 날짜별 남은 일자에 맞춰서 부분환불이 이뤄지는데 이 부분의 설정이 지원이 되는지?


    4. 위의 3번이 안된다면 부분 환불은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PG사 상점관리자에서 직접 부분 환불을 진행하면 되는지?


    --------------------------

    예상 시나리오 종류

    - A고객이 카드로 예약을 한 후 예약 당일 전날에 취소사유 발생  -> 홈페이지에서 취소 신청 -> 승인나면서 취소 -> 카드 전액환불 (이런 상황을 방지하고자 합니다.)

    - A고객이 카드로 예약을 한 후 취소사유가 발생해도 날짜가 많이 남아서 부분 환불 규칙에 속하지 않음 -> 홈페이지에서 취소 신청 > (100% 환불허용기간인지 체크하고) > 카드 전액환불 

    - A고객이 카드로 예약을 한 후 취소사유가 발생해서 취소할려니 50% 부분환불 날짜에 속함 > 홈페이지에서 취소 신청 > 50% 환불 (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되면 베스트, 안되면 카드 상점 관리자에서 부분 환불 직접 적용)


    3. 부분환불 규칙 (호텔사이트)

    • 1일전90% / 2일전80% / 3일전70%/ 4일전60% / 5일전50% / 6일전40% / 7 일전30% / 8일전20% / 9일전10%

        


    댓글 0|  조회수 11
    답 변
    글보기
    user icon    
    2024-02-29 10:58:34

    안녕하세요! 망보드 고객지원팀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은 아래의 답변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내용 ]


    1. 고객이 카드로 예약을 완료되고 난 후 취소 신청을 하게 되면 바로 승인이 떨어지는지? 이때 PG사 시스템에도 같이 취소 접수가 진행되는지? 

     => 아래의 결제 취소 방법을 이용하시면 망보드에서 관리자가 결제 취소 버튼 클릭시 PG사에 결제 취소 요청 신호를 보내 양쪽에서 같이 취소가 됩니다.

         아래의 방법 이외의 방법으로 관리자가 주문상태를 결제 취소로 임의 변경시에는 PG사에 결제 취소 신호가 전송되지 않습니다.

         망보드 커머스 결제 취소 방법: https://www.mangboard.com/lecture/?vid=30


    2. 1번이 아니라면 접수만 하고 관리자가 승인처리를 하는 구조인지?

     => 사용자가 결제취소 신청을 하게되면, 관리자가 내용을 확인하고 결제 취소 버튼을 클릭해야 취소가 되는 구조입니다.


    3. 숙박업이나 예약 관광 상품 등은 카드로 예약을 완료하고 고객이 취소나 환불을 요청할 때 부분환불 상황이 발생하는데  현재 제작한 사이트도 날짜별 남은 일자에 맞춰서 부분환불이 이뤄지는데 이 부분의 설정이 지원이 되는지?

     => 날짜별 남은 일자에 대한 부분환불은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기술지원으로 원하시는 환불 내용을 자세히 적어서 신청해 주셔야 기술지원이 가능합니다.


    4. 위의 3번이 안된다면 부분 환불은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PG사 상점관리자에서 직접 부분 환불을 진행하면 되는지?

    => 기술지원을 신청하시거나 PG사 상점 관리자에서 직접 부분환불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댓글 0